화장품제조관리사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란?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제조업 시설·등록 없이 소비자 요구에 따라 화장품을 혼합·소분하여 제공)에서 개인의 피부상태·선호도와 진단결과에 따라 화장품에 색소, 향료 등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이들을 말합니다.

조제 관리사 채용이 의무화로 앞으로 이 자격증이 뷰티 업계 종사자들의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국가자격증은 공신력이 있어서 뷰티계에 있으신 분들이 준비를 해놓으시면 많은 일자리도 예상되기 때문에 미래의 전망이 좋을것 같습니다.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

 

화장품법 제3조 4항에 따라 맞춤형 화장품의 혼합이나 소분을 하는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을 양성하기 위한 자격제도 시험입니다.

 

2020년에 새롭게 도입된 국가자격증 맞춤형화장품 제도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으신데,

많은 자격증들이 있지만 이 맞춤형화장품제조관리사 는 한국이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뷰티 자격증이라고 합니다.

 

요즘 뷰티 트렌드의 흐름에 따라 주목받고 있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를 취득하기 위한 시험 시기, 시험과목, 시험방법 등이 구체화됨으로써 뷰티 시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금 취득하시는 분은 실기 없이 필기만으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더욱 좋은 기회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맞춤형 화장품 시대!

 

누구나 자본금 1억원이면자신만의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맞춤형 화장품을 찾는 이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방어 태세에 돌입한 화장품 업계가 고객 맞춤형 화장품 개발에 한창이며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체험형 매장을 계속 늘려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보고자하는 사람이 늘면서,

전세계 어디서든 플랫폼에 접속하면 누구나 자신만의 화장품을 기획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는 개인을 위한 플랫폼도 등장했습니다.

 

피부타입을 고려하고 본인에게 맞지 않는 성분을 데이터화해 사용자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용이해 개인별 맞춤 화장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매장에서는 맞춤형 화장품은 고객 피부 상태 측정과 상담을 거친 뒤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원료를 현장에서 혼합·소분해 만듭니다.

 

피부 톤은 물론 기호까지 반영자신에게 딱 맞는 화장품을 원하는 양만큼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을 시작!

 

맞춤형화장품제조 자격증을 취득 후  식약처 관할 지방청에 신고해야 하고 대용량 제품을 소분해 팔거나 각기 다른 내용물이나 원료를 혼합해 판매하는 게 영업이 가능해집니다.

 

현재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매장이 운영되고 있고, 몇몇 피부 관련 대학의 학과에서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 과목을 개설하는 등 맞춤형 화장품에 인력 및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관련 시장도 새롭게 창출될 것으로 보입니다.